> 재단소식 > 이사장 인사말

청소년은 우리 사회의 미래입니다.

신한장학재단 이사장 한동우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찾아온 경제 불황은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직 거친 세상 앞에 홀로 설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청소년들이 느끼는 어려움은 더욱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이 당장의 어려운 현실 때문에 꿈을 펼칠 기회마저 잃게 된다면 이보다 더 안타까운 일은 없을 것입니다. 기업들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미래를 위한 투자를 포기하지 않는 것처럼, 우리 사회 역시 어려운 시기일수록 청소년들에 대한 투자를 소홀히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고객 한분 한분의 신뢰와 애정을 기반으로 국제 경제와 밀접한 관계를 맺으며 성장해 온 금융회사들의 경우 우리 사회의 미래에 대해 더욱 큰 책임을 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정진하는 젊은이들을 도와 이들을 다음 세대를 이끌어 갈 재목으로 성장시키는 일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위해 무엇보다 의미 있고 중요한 일입니다.

신한장학재단은 금융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그룹의 사명 아래, 단순한 수익의 사회환원 차원이 아니라 장기적 안목으로 우리 사회의 미래가치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장학사업에 있어서 선심성, 일회성 지원을 지양하고 생활난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재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앞으로 우리 사회의 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나아가 교육, 학술 분야의 연구 활동 등 국가적 역량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대한민국의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데도 미력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저희 재단은 미래 인재발굴과 교육환경 개선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감으로써 사회전체의 상생 발전을 구현하는데 이바지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